본문 바로가기
영어 English/팝송으로 영어공부

(팝송으로 영어 공부) Harry Styles - Falling 가사 해석

by 퀸텟 2020. 3. 12.

Harry Styles - Falling


 

오늘 배워볼 노래는 Harry Styles - Falling 이라는 노래입니다

 

 

출처 https://youtu.be/olGSAVOkkTI

 

가사 해석/Lyrics


I'm in my bed

침대에 있어
And you're not here

그리고 너는 여기 없지
And there's no one to blame but the drink and my wandering hands

누구를 탓하지도 못한채 술을 마시며 갈 곳을 잃은 내 손
Forget what I said

내가 한 말은 잊어줘
It's not what I meant

진심으로 한 말이 아니였어
And I can't take it back

그렇지만 나는 그것을 다시 되돌릴 수 없고
I can't unpack the baggage you left

너가 놓고 간 짐을 정리할 수 도 없을것 같아

 

What am I now?

나는 이제 뭘까?
What am I now?

나는 이제 뭘까?
What if I'm someone I don't want around?

나라는 사람이 만약 너 곁에 두고 싶지 않은 사람 이라면 어떡하지?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무너지고 있어

What if I'm down?

내가 정말 쓰러지면 어쩌지?
What if I'm out?

내가 정말 너에게서 끝난거면 어쩌지?
What if I'm someone you won't talk about?

나라는 사람이 만약 너가 다시는 입에 올리지 않을 사람이라면 어쩌지?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무너지고 있어

 

You said you cared

너는 날 신경쓴다 했잖아
And you missed me, too

그리고 날 보고싶어 했잖아
And I'm well aware I write too many songs about you

너에 대한 노래를 너무 많이 썼다는 것도 잘 알고있어
And the coffee's out

커피가 나왔어
At the Beachwood Café

Beachwood Cafe에서
And it kills me 'cause I know we've run out of things we can say

그리고 우리가 할 수 있는 말들이 없어졌다는게 날 너무 힘들게 해

 

What am I now?

나는 이제 뭘까?
What am I now?

나는 이제 뭘까?
What if I'm someone I don't want around?

나라는 사람이 만약 너 곁에 두고 싶지 않은 사람 이라면 어떡하지?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무너지고 있어

What if I'm down?

내가 정말 쓰러지면 어쩌지?
What if I'm out?

내가 정말 너에게서 끝난거면 어쩌지?
What if I'm someone you won't talk about?

나라는 사람이 만약 너가 다시는 입에 올리지 않을 사람이라면 어쩌지?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무너지고 있어

 

And I get the feelin' that you'll never need me again

너가 다시는 나를 필요로 하지 않을 거라는 느낌이 들어

 

What am I now?

나는 이제 뭘까?
What am I now?

나는 이제 뭘까?
What if you're someone I just want around?

너라는 사람이 만약 내가 항상 곁에 있고 싶은 사람이라면 어떡하지?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무너지고 있어

What if I'm down?

내가 정말 쓰러지면 어쩌지?
What if I'm out?

내가 정말 너에게서 끝난거면 어쩌지?
What if I'm someone you won't talk about?

나라는 사람이 만약 너가 다시는 입에 올리지 않을 사람이라면 어쩌지?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again

나는 다시 무너지고 있어
I'm fallin'

무너지고 있어

 

 

이 노래에 나온 영어 주요 단어/표현

 


 

                                                                                                                                

  • blame ~를 탓하다
  • wander 헤매다
  • It's not what I meant 진심이 아니였어  *회화에서도 정말 많이 쓰이는 표현으로 문장 통으로 외우는것이 좋음         
  • take it back 한 말을 취소하다  *이 문장 또한 회화에서 굉장히 유용
  • be around 곁에 있다
  • care (좋은의미로)신경쓰다, 배려하다  *많은 사람들이 알고있는 돌보다 라는 의미도 있지만 신경쓰다, 배려하다의 의미도 있음
  • be aware (of, that) ~를 알고 있다
  • It kills me 나를 힘들게 하다  *kill 이라는 동사가 죽이다 라는 의미도 있지만 (죽을만큼) 힘들게 하다 라는 의미도 있음
  • run out of ~를 다 써버리다, ~이 없어지다       
  • get the feeling 어떠한 느낌을 받다

 

         

 

 

댓글